여러분 안녕!
JoyCodingLab.(조이코딩연구소)
장샘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YBMIT COS1급 공식 예제 문제
9번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COS 기출문제는 YBM에서 올려주지 않지만
실제 나왔던 유형에 대해서 설명을 조금씩 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 그러면 9번 문제 해설 들어갑니다~!
이번 문제는 엿치기-0-? 프로그램 이네요.
이번 문제의 변수는 4가지가 있네요.
I, 진행, 플레이어1,2
잘 파악한뒤에 지시사항을 봅시다.
코딩스프라이트는 단 하나! 고양이네요.
지시사항을 보니 8번문제서 봤던 내용과
비슷하네요.
결과2블록을 수정해서
기존의 결과1 추가블럭을 대신해서 대체 하는 문제 입니다.
자 스프라이트가 3개가 있ㅈ만
우리는 고양이만 집중해서 봅시다!!
궁금증은 나중에 시간이 많을 때 보시고 ㅎ
자 문제를 기억하시죠?
정의학기 결과2를 결과1를 수정해야 됩니다.
문제가 기존 문제에서 만약에~라면 3개로 바꾸는
문제였습니다.
이런 문제가 실제로도 나옵니다.
기존의 없던걸 바꾸라는 문제도 있지만
기존이 있던 블럭에서 한정된 블럭으로만 같은 기능을
만들게 하는 문제가 꼭? 나옵니다.
이건 완벽하게 이해를 하지 못하면 못하니 연습 많이!
어찌됏건 만약~라면을 보면
마지막 만약 ~가 아니면 이부분도
사실은 만약에라고 바꿀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3개로 나눌 수 있겠죠?
기존 만약 플레이어> 플레이어2라면은 그대로 쓰면 되고
만약 플레이어1 = 플레이어2가 같다면도 그대로 쓰면 되고
플레이어1=플레이어2가 아니라면을 새롭게 만드는거죠.
무엇으로 만드냐?
조건이 하나밖에 안남았죠.
플레이어1 > 플레이어2 이 조건은 이미 나왔고
플레이어 1 = 플레이어 2 이조건도 이미나왔으니
나머지는 플레이어 1 < 플레이어2 밖에 안남은거죠.
자 깔끔하게 정리를 하자면 위와 같이 비교가 되겠네요.
결과2 추가블럭을 정리해봅시다.
그리고 기존에 있떤 결과1를 지우고
우리가 새로 만든 결과2로 대체 합니다.
이렇게 마무리를 할 수 있겠네요.
동작을 해봐서 기존의 동작과 같은 결과가 나오는지
꼭 확인하기요!!!!
자 이번시간에는 COS1급 예제 9번 문제를 풀어봤습니다.
다들 이해가 잘 되셨길 바라며~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마음속으로 담아 두지 말고
꼭 질문해서 알아가야 되요!!
아셨죠?ㅎㅎ
그럼 조이코딩연구소
장샘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휘리리릭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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