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
JoyCodingLab.(조이코딩연구소)
장샘 입니다^^!!
이제 드디어 YBMIT COS 1급 공식 예제 문제 풀이가 3개 남았습니다.
조금씩 어려워지고 있지만 목적달성을 해야겠죠?
그럼 COS 1급 예제 8번째 문제 풀이
시작하겠습니다!!~
사다리꼴의 넓이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문제 입니다.
처음부터 우리가 다 만들어야 될까요?
그건 시간이 부족하겠죠~
일단 변수가 엄청 많이 있네요.
총 5개가 되니 자세히 읽어보고~
코딩 스프라이트는 하나 입니다("고양이")
지시사항을 보면 2개가 있네요.
1) 계산2 추가블록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수정~!
2) 깃발 클릭했을 때 계산2 블럭을 실행하는거네요.
(기존 계산1를 지우고 대체 하면 끝)
유의사항을 보면 영역에 주어진 블록만 이용합니다.
자 실제 8번 문제 입니다.
계산2에 대한 정의하기는 이미 되어있고
계산2에 대한 블록도 미리 꺼내져 있네요~
지시사항에 맞게 2개에 대해서 코딩을 하면 될거 같네요.
자 1번 지시사항에서 윗변과 아랫변을 합산 변수로
대체하는 작업을 해야 됩니다.
자 또다시 나왔습니다
정하기로 해야 되나요? 바꾸기로 해야되나요?
맞습니다. 정하기죠. 바꾸기는 해당 값을 또 더하는 개념이죠?
윗변 + 아랫변을 이렇게 함으로써 합산에 넣습니다.
자 합산에 넣었으면 해당 스크립트 블럭을 어디다가
넣어야 될까요?
반복문 밖에 꺼내 놓으라고 되어있죠?
반복하기 앞으로 꺼내 놓고 다음 문제를 봅시다
넓이를 구하는 공식을 합산을 넣어서
다시 수정을 해야 됩니다.
합산은 윗변 + 아랫변이닌깐
넓이는 공식이 나와있으니 그대로~
(높이 * 합산) / 2 입니다.
위와 같이 수정을 하면 되겠죠?
자 이렇게 코딩한 계산2 추가블럭에 대해서
코딩을 완성 시키고
기존에 있던 계산1을 계산2로 대체 합니다.
자 여기서 시험 Tip 입니다.
자 시험을 보실려고 하는 분들이 궁금해 하는점
이렇게 계산2로 대체 했을 때 기존의 블럭들은
어떻게 둬야 둬야 되느냐???
지우시면 됩니다.
공식 예제 정답을 보시면 기존의 계산1은
지워져 있습니다.
사실 문제 자체의 목적은 해당 되는 계산식을
잘 수정 하는 것과 수정된 블럭을
기존의 블록을 대체 할 수 있느냐를 보는 문제였습니다.
자 이번 시간에는 COS1급 공식 예제 8번 문제풀이를
끝내겠습니다.
그럼 이만
조이코딩연구소
장샘은 이만 물러갑니다.
휘리리릭!!
뿅!!!!
'코딩 교육 자격증 & 코딩 강사 자격증 & 코딩 자격증 정보 > 2. COS 코딩스페셜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COS 1급 예제 문제 풀이_코딩 스페셜리스트(10/10) (1) | 2017.07.02 |
---|---|
9. COS 1급 예제 문제 풀이_코딩 스페셜리스트(9/10) (0) | 2017.07.01 |
6. COS 1급 예제 문제 풀이_코딩 스페셜리스트(6/10) (0) | 2017.07.01 |
7. COS 1급 예제 문제 풀이_코딩 스페셜리스트(7/10) (0) | 2017.06.30 |
5. COS 1급 예제 문제 풀이_코딩 스페셜리스트(5/10) (0) | 2017.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