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안녕!!!!!!!!!!!!!!!!!!!!!!

완전~~ 오나전~~ 반가워!!!!!!!!!!!!!!!

여러가지 일들...해외에 잠시 다녀오느라 바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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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라구.......

ㅇㅇ..미안요~~

자자자!!! 난 아직 여전히 구독해 주는 사람이 없지만 꾸준히 연재를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제목처럼 연령별 코딩 교육 방법 제 2탄이야!!!!

그중에서도 초등(고학년)~중고학생까지 뭐를 하면 좋을지 써보도록 할게요

자자 기본적으로 유아와 초등학생(저학년)때는 기초적인 프로그램에 대해서 경험했다고 생각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H/W와 S/W의 융합으로 성취감을 얻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S/W)를 접하면 사실 한계가 와요...

왜??

왜왜왜왜왜???????????????????/

지루하닌깐!!!!

 

로버트 만들어야 되는데 팔다리 움직이는거 해보고 싶은데!!!

 

내가 코딩한걸로 막!! 드론으로 내가 원하는 곳으로 날려 보고 싶은데!!!! 

 

앉아서...

이렇게만 하면...아무래도 아이들 흥미가 조금씩 떨어질 수도 있다는 지극히 장스샘의 주관적인 생각!!

 

그래서 우리는 H/W와 S/W를 만나게 해서 직접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이 나왔죠.

 

많이들 알고 있는!!! 바로바로바로바로!!!

아두이노라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이렇게 나오죠..

물리적인 세계를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객체들과 디지털 장치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간단한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 보드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컴퓨팅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두이노 [Arduino] (두산백과)

 

 

허허허...여전히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구나..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컴퓨터로 스크래치나 엔트리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딩을 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데

컴퓨터를 아주 소형화 해 놓은 H/W(하드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쓴 글중에 리모콘으로 이야기 했던 거 기억 하시나요?

코딩은 소프트웨어(스크래치를 이용함)이고 리모콘같은 H/W가 아두이노라는 것이죠.

 

그래서 왜 저걸 해야 되냐고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드론도 만들어 볼수 있고.

자동차도 만들어 볼 수도 있고.

다양한 H/W를 가지고 본인이 원한대로 코딩을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신나??

 

아래 사진은 아두이노와 앞서 소개했던 스크레치와 융합해서 S/W와 H/W연결 할 수 있어요~

 

제가 소개한 것이 무조건은 아닌거 아시죠???

 

몇년전만 하더라도 사실 저정도는 대학생들이 졸업작품으로 했는데

 

요즘은 워낙 아이들의 뇌가 스폰지 같은지!!! 아니면 우리 어머님들 덕분인지!!

 

워낙 다들 똑똑하게 다 해내더라구요.~~~

 

사실 초등학생(고)와 중학생이라고 했지만.

 

스크래치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 없어서는 H/W를 바로 하는것은~~

이제 더하기 빼기만하는데 바로 미적분하는 꼴인거 아시죠?!!ㅎㅎㅎ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항상 들었덜만...

 

기초가 기초가!!!중요하다고 저도 똑같이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오래만에 돌아왔는데 다음 이시간에도 또 !!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교육에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쪽지 및 답글 남겨주세용~

그럼 몇명 안보고 있지만~~아쉽지만!!!

자 그럼 장스 조이 쌤은 이만~~

뾰로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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