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

조이 코딩 연구소의 장샘 입니다~!!

여기저기서~ 코딩과 아두이노 강의를 연재 요청 하시는분들이 너무 많아서^^!!

라기 보다는 ㅡㅡ...

우리 학생들과 여러분들 위해서 연재를 시작해봅니다!!

많은 기대 해주세요~!

 

자 바로..주문을 했지요!! 바로바로

"아두이노 우노 R3 스타터킷(UNO R3 Starter kit)"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아두이노가 뭔지는 알고 오신 분이겠죠?

그래도 Joy Coding Lab.은 쌩쌩쌩 초보들을 우대 하는 곳이니

다음편에서 아두이노 뭔지 부터 시작 하겠습니다^^!

일단 개봉을 해보죠~

우와!!! 바로 보이시는거 보이나요? 파일함 무료 이용권 -0-;;

항상 택배를 시키면 다운로드 쿠폰을 주시네요~

그다지..필요 없으니 Pass!

짜잔 직류전원 장치라는 것과 뽁뽁이를 쌓여있는 박스가 있네요.

직류 전원 장치의 박스 상태는 별로 좋지는 않네요 -ㅅ-...;

다운로드 쿠폰은 정말 엄청 주셨네요.

박스 겉에 바늘 같은게 달려있네요??

바늘이 아니라 "저항" 이라는 거에요.

나중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자 뜯어 봅시다!!!

오호!!!!!!

뭔가 너무 좋아 보여!!ㅠㅠ!!!

뚜겅을 열어보니 Start Kit이라 그런지 다양한 부품들이 가득 합니다!

우리의 주인공 아두이노 kit도 보이고요~

자 대략 펼쳐 보면 이정도???

브레드 보드라는 빵보드라고도 부르죠.

우리 공대가면 1학년때 사용하는 빵보드~!!

저곳에 회로를 쉽게 꾸미기 위한 간이 보드입니다!

나타났네요. 주인공 아두이노 UNO!!!!

이녀석은 작은 컴퓨터에요.

아주 저렴한 컴퓨터!! 그렇게 생각하시면 끝.

자세한 내용은 다음연재에서 ㅎㅎ

이녀석은 아두이노 Proto shield라는 놈입니다~

요녁석은 보드와 보드를 결합하여 여러가지 기능적 모듈들을 연결하는..뭐 그냥 일단 Pass..ㅎㅎ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도 있구용~

박스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우리의 아두이노 전원을 넣어 주는 녀석이니..

어답타도 잘 들어있네요!

초음파 센서랑

Dot matrix 튜브도 있고요~

이건 LCD스크린이에요~!!

만약 구매 하신다면 업체 옵션중에 저 납땜부분을 꼭 추가해서 해주세요.

집에서 하면 납 냄새가 너무 많이 나고 잘 안될수도 있으니!!

이건 적외선 리모콘~~

모터도 들어있고요~ 선풍기도 만들 수 있을거 같고 자동차 바퀴를 만들 수도 있고~

마지막으로 어답터 정보를 저장해 봅니다.

쉽게 고장나는 부품이기도 하닌깐용^^

kC마크가 있는 확인을 해야죠?

정식 인증 받지 못한 너무 저렴한 제품(중국산?) 을 사용하다가

불이 날 수도 있으니 꼭 인증 받은 제품 사기 OK????

 

자 아두이노 우노 R3 스타터킷을 개봉해봤는데요.

실제 내용물이 뭐가 들었는지 나열해 볼게요.

1. 케이스

2. 아두이노 우노 R3

3. USB 케이블

4. 30 Jumper wires

5. 830 Point BreadBoard

6. 15xled(Red, Green, Yellow)

7. 각종 저항들

8. 가변저항

9. 능동부저

10. 피에조스피커

11. 쉬프트레지스터

12. 적외선 수신기

13. 온도센서

14. 불꽃감지센서

15. 볼 스위치

16. 광센서

17. 버튼 스위치

18. 적외선 리모콘

19. one digital tube

20. four digital tube

21. 8*8 dot matrix tube

22. RGB three color module

23. six 5th battery box

24. 9V 베터리 소켓

 

자 이렇게 총 2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과연 이것으로 어떻게 즐겁게 코딩하면서 놀지 지켜 봐주시고요.

 

함께 놀아주실 거죠?

다음 연재도 기대해 주시고요!!

 

그럼 이만 장스 조이 코딩 샘은 이만 물러갑니다.

휘리리릭!

뿅!!

여러분의 하트클릭은 항상 감사할 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