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여러분~~!
운정 코딩! 조이 코딩 연구소
장샘입니다^^!

오늘은 오조봇 비트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미 오조봇으로 교육 중이긴 하나 밀렸던
개봉기를 이제서야 쓰네요..ㅎ

자 오봇 비트 박스를 열어보도록 하죠.

박스안에 오조봇 따라서 움직일 펜과 오조봇 액세사리 스킨이 들어 있네요~

꼼짝없이 박스안에 잘 고정 되어 있습니다.
꺼내기 조차 어려울 정도로..ㅎㅎ

스킨은 2가지 들어있네요.
투명 스킨과 약간 꾸민..둘다 뭐 나쁘지 않아용.

오조봇 마커 펜입니다. 총 4가지 색이 들어있으며 아주 특별한 용도로 제작된 펜은 아닙니다. 오조봇은 블랙,블루,그린,레드 색을 인지 할 수 있는 센서가 있습니다. 위 마커는 센서가 감지할 수 있을 만큼의 두꺼운 펜일 뿐 이지 다른 마커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우리의 오조봇 밥을 주는 충전 케이블 입니다.  USB타입으로 컴퓨터에 바로 꽂아놓고 충전이 가능하고 휴대폰 충전기에 얀결하셔도 가능 합니다^^!

각종 설명서가 잘 포장 되어 있네요.

전체 구성품은 이렇게 많이 들어있어요!!

퀵 스타트 가이드 북이 있습니다.
다들 영어로 쓰여 있으나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을 없으실 거에요.

나중에 꾸미기 위한 스티커?..흠 뭐라고 부를까요.

꾸미는 종이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하네요.

컬러 코딩 스티커 입니다.
이게 바로 오조봇의 핵심이죠!
각 컬러 조합으로 오조봇의 동작을 변경하고 내가 원하는 코딩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겁니다.

여러가지 동작을 할 수 있는 종이박스 들도 들어있네요.

각 컬러코딩을 가지고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오조봇에 대해서 한번 보시죠.
크기는 손가락2마디 정도 됩니다.
작은 로봇이죠~~

오조봇의 회로물이 보여지네요. 중간에
LED가 있어서 불이 들어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오조봇의 센서가 있는 부분 입니다.
저기 보이는 센서로 라인의 색을 읽어서 움직이기도 하고 컬러패턴을 이용해서 오조봇의 동작을 다양하게 코딩 할 수 있는거죠~~

충전응 하면 led에 불이 들어옵니당~!

오조봇의 구성에 대한 간략하게 나와있네요. 컬러led와 마이크로usb.
센서와 전원버튼으로 구성 되오있어요.

위 동작은 calibration이라는 겁니다.
센서들이 색들을 정확하게 검출 할 수있도록 기본 센서값을 오조봇에 입력하는겁니다. 기준은 블랙 기준으로 하는거 같네요. 검은색 위에서 전원버튼을 약 3초간 누르면 자동적으로 센서 calibration을 진행합니다.
혹시 오조봇이 센싱을 잘 못한다고 하면 반드시 calibration을 해주세요^^!

자 이제 우리 오조봇에게 옷을 잊혀줄 차례입니다.!

헬멧같이 생겼네요 ㅎ

옷을 입힌 상태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도롯 구멍이 뚫려있어용~~!

헬맷?옷을 입은 오조봇 입니다^^!

이렇게 오조봇 비트 개봉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코딩을 배울 수도 있지만 오조봇을 통해서 컬러

패턴을 이용한 자기만의 코당을 구현하여 움직일 수도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릉 해결 하는 방법.

그리고 친구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방식을

탐구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는 아주 좋은 툴인거 같습니다.

자 그럼 운정 코딩

JoycodingLab.조이코딩연구소

장샘은 이만 물러 갑니다^^!

파주 운정 코딩 교육 문의는 누구에게로?

장샘에게 일단 물어보시면 속 시원하게 알려 드립니다.!

교육 문의 및 기타 문의는 여기로!

카톡 : jhw2458

 

그럼 이만 물러갑니다^^!

+ Recent posts